3-1.범퍼스위치란
무인반송차(A.G.V, L.G.V, T.G.V, NA.G.R, CCMR, LCMR O.H.T)에서 상대(사람,물체)의 손상을 최소로 줄이며 정지시키는 스위치입니다.
3-2.목적
범퍼스위치는 독단적으로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광센서와 같이 사용되는 것로서거의 2차적인 스위치이나 사각지역이나 실수로 충돌하는 경우는 1차적인 스위치로서동작하는 시스템으로도 역할을 합니다.
3-3.구조
구조는 간단하게 보이나 구성품들에 따라 복잡하게 제작이 이루어집니다.카바, 충격흡수제, 테이프스위치, 후레임 리드선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카바
일반적으로 비닐 레쟈(인조가죽)를 사용합니다만 특수한 경우 가죽, 우레탄, 방염재질, 네오플렌 등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비닐 레쟈인 경우 표준품인 경우 검정색(보통 t=0.8-1.2 mm )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특수한 경우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기 때문에 상담이 필요합니다.
(2)충격흡수제
일반적으로 우레탄 폼을 사용하나 EPDM(실외)도 사용합니다.
(3)테이프스위치
Tapeswitch사의 C-Switch(테이프스위치 참조)를 사용하여 제작하나용도에 따라서 모델102-B를 사용하여 제작하고 있습니다..
(4)후레임
일반적으로는 알루미늄(4 mm)를 사용하나 길이에 따라서 변경할 수 도 있습니다.
(5)리드선
일반적으로 ROVV 4Cx0.2SQ(4선식) ROVV 2Cx0.2SQ(2선식) 사용하고 있습니다..
3-4.제작 방식(후부 센서 및 한방향 4선식은 본사 특허입니다)
1).후부 센서 2선식
충격흡수제 뒤 액츄에다(PC)후부에 센서를 부착해서 제작하는 방식으로제작 시에 센싱 감도를 정해서 고객이 요구하는 리드선 방향으로 인출하는 제작 방식입니다..
(2)후부 센서 양방향 4선식
충격흡수제 뒤 액츄에다(PC)후부에 센서를 양방향으로 결선하여 고객이 요구하는방향으로 제작하는 방식입니다.(고객의 요구에 따라 센싱 감도로 제작)
(3)후부 센서 한방향 4선식
폐사가 가장 많이 제작하는 방식으로 센서의 보호와 리드선를 한방향으로함으로서 결선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3-5적용 대상